금융산업공익재단이 21일(목)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생이 경제주체로서 경제생활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과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그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 교육과정 연계 경제·금융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 초등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문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21학년도 초등학교 1~6학년 (총 100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주제별 금융교육 강의 후 영상, 활동지, 키트 등을 활용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뮤지컬 공연 프로그램은 신청학교 시청각실 또는 강당에서 주제별 공연을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현장 중계를 통해 교실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상훈 대표이사장은 "대한민국이 이미 선진국에 진입한 만큼 모든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실질적인 금융지식을 체득하고 합리적인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금융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체험 중심의 경제금융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경제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