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오늘 옵션만기일, 변동성 장세 지속되나?”

뉴욕증시 오늘도 별다른 재료 없이 강보합 수준에서 마감했다. 연방준비제도 경기전망 보고서인 베이지북이 발표됐는데 “대부분의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완만하게 확장” 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10년만기 미국채 수익률은 한때 1.09%대로 내려왔고 달러인덱스는 90.3으로 반등했다. 농산물 중 옥수수 선물은 거침없는 추가 상승세를 이어가는 한편 오늘 국내증시는 옵션만기일을 맞아 어떤 변동성을 나타낼지 주목해 봐야 하겠다.<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자세히 짚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20분 특집<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SK증권 안영진 연구원을 초대해 최근 시장금리 상승의 배경과 그에 따른 금융시장 영향에 대해 집중 분석해 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