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단지에 '소리 마케팅'을 도입해 아파트 차별화에 나섭니다.
현대건설은 오늘(29일) 자사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디에이치'에 적용할 전용 사운드인 'H 사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단지 곳곳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H 사운드를 송출해 디에이치만의 브랜드 독창성을 구축하고 방문객이 소리로 단지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는 구상입니다.
단지 내 입주민 동선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하주차장 출입구와 로비, 엘리베이터 내부, 라운지 등에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의 H 사운드를 송출해 입주민·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소리 마케팅은 청각을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H 사운드는 드라마 '스카이캐슬'과 영화 '극한직업' 등의 음악을 제작하고 지난해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받은 김태성 감독과 협업해 개발합니다.
H 사운드는 내년 1월 입주 예정인 서울 '디에이치 포레센트'에 처음 적용할 예정입니다.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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