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 연합뉴스
그룹 에이티즈가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했습니다.

미국 빌보드는 7일(현지시간) 온라인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에이티즈가 이번 음반이 5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3위에 올랐다"며 "그룹 (음반 성적으로는) 처음으로 톱 10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에이티즈는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무브먼트(THE WORLD EP. 1: MOVEMENT)'로 5만 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고 실물 음반 판매량은 4만7천 장, SEA가 3천 미만, TEA가 나머지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여기서 SEA는 전통적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이고, TEA는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뜻합니다.

에이티즈의 빌보드 3위 성적은 그룹 자체 최고 성적으로, 지난해 9월 발매한 '제로: 피버 파트(ZERO: FEVER Part. 3)'로 42위를 기록한 성적을 앞섰습니다.

이어 그룹 엔하이픈도 미니 3집 '매니페스토: 데이1(MANIFESTO:DAY1)'이 '빌보드 200' 6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톱 10에 들었습니다.

음반 판매량은 3만 9천 장으로 실물 음반 판매량이 3만 8천, SEA가 1천 미만, TEA가 나머지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4일 발매된 이 앨범은 공개 직후 17개의 국가의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