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에 프리A 투자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에듀템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발음 평가 솔루션'과 '라이팅첨삭 솔루션'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학습 등에 필요한 다양한 수행평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에듀템은 20년간 외국어교육 서비스 업계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한 회사"라며 "국내 치열한 영어학습 시장에서 최신 트랜드에 맞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에튜템이 자체 운영중인 최첨단 기술 기반의 ‘보라구 중국어·영어’는 재미있는 TV영상(뉴스,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입니다.

이 회사는 ‘보라구’외에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비대면 영어교육솔루션 서비스 ‘스피킹탑’을 통해 국내 어학원으로 과제수행평가 솔루션과 LMS(관리자시스템)가 통합된 패키지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정훈 에듀템 공동대표는 “그간 영어교육프로그램 개발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통해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 다양한 학습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사용자 맞춤 환경 및 경험(UX·UI) 전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