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우리나라는 OECD 국가중 가장 빠른 속도로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오래 사는 것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사느냐가 중요한데요.
건강한 노후를 위한 건강관리 방법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서정윤 기자 입니다.
【기자】
자신을 가꾸고 인생을 행복하고 젊게 살아가는 중년을 '신중년'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입니다.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검사도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식품, 의료기기 등 분야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 인터뷰 : 유혜순 / 67세 신림동
- "여러가지 건강기능식품도 많고 다양해요. 눈 안구 마사지기가 있어서 참 좋았어요. 한 곳자리에서 볼 수가 있고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중장년층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로 꼽히는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케겔운동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케겔운동이 힘든 사람을 위한 의료기기도 등장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순 / 제너럴네트 고객센터 센터장
- "중장년층이 가장 많이 부족한 부분이 엉덩이 근육입니다. 그 부분을 강화 시켜주고자 케겔운동기구라고 해서 의료기기로 심의 받은 제품이구요. 가만히 앉아만 계셔도 엉덩이 근육 강화, 코어 운동이 저절로 되는…"
외모를 가꾸는 것도 신중년에게 빠질 수 없는 관심사 입니다.
특히 화학성분 대신 천연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 인터뷰 : 이유정 / 니코보고MUH 대표
- "저희 화장품은 논케미컬을 타겟으로 향료까지 자연주의 성분으로 레시피 제작을 했고요. 특히 탈모샴푸는 탈모 증상 주 기능성성분까지도 자연유래 성분으로 대체했고, 임상시험 또한 자연유래 성분으로 저희가 좋은 성분을 받아서…"
당뇨환자를 위한 인슐린 치료 의료기기부터 운동기구, 요양서비스, 건강강좌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스탠딩 : 서정윤 / 기자
- "신중년을 위한 건강비법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MBN건강미박람회는 오는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매경헬스 서정윤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