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14일~21일 1~2차로…오후 7시~오전 7시, 금·토·일 제외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경부고속도로 269.1㎞ 비룡교(부산방향) 교면재포장공사를 위해 야간시간대(오후 7시~오전 7시)에 1~2개차로 차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제공)

[대전=매일경제TV]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박현섭)는 경부고속도로 269.1㎞ 비룡교(부산방향) 교면재포장공사를 위해 야간시간대(오후 7시~오전 7시)에 1~2개차로 차단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사는 올 6월부터 진행되는 대전충남본부 관내 교면재포장공사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비룡교(부산방향)을 콘크리트로 재포장 하는 것입니다.

고속도로 이용객의 불편최소화를 위해 야간시간대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차단시간은 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로, 퇴근시간대에 교통체증이(신탄진IC~대전IC)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시간대엔 17번 국도로 우회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습니다.

도로공사는 도로전광표지판(VMS), 티맵(T-MAP) 등을 통해 교통상황·우회도로 안내를 제공하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에도 공사 안내를 병행합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이용객과 작업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불가피하게 1~2개차로 차단을 시행하는 것으로 고속도로 이용객의 양해를 부탁한다"며 "정체발생시간에는 인근 국도 17호선을 이용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