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000080)
- P,Q 동반 상승 수혜…성수기 계절효과
- 1924년 설립, 2011년 하이트 맥주와 합병
- 맥주37%, 소주 67% 국내시장 M/S
- 2월 소주출고가 7.9%, 3월 맥주출고가 7.7% 인상
- 가벼워진 소비자 지갑 타게팅: 발포주 시장 1위 "필라이트"
- 발포주는 원재료비 적게 들고,세금도 유리한 고마진 제품
- 2017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4억캔 돌파
- 5년간 CAGR 21% 고성장
- 오비맥주도 신제품 "오엠지" 출시, 신세계L&B도 올봄 "레츠"
- MZ세대 인구분포 35.2%, 10년후 46.9%로 인구 절반가까이 차지
- FUN 마케팅 성공적…진로두꺼비 캐릭터 활용, MZ세대 어필
- 두껍상회: 진로 굿즈 전문판매 팝업스토어…광고효과 확대
-
하이트진로 스푸너 유상 제품 품귀
- 지난 5월17일~6월 17일 유통시장 출고량 전월대비 30% 증가
- 진로 소주 디스펜서도 호평
- 팝업스토어 통해 비수도권 시장 확대 추진
- 생수 카테고리도 성장
이수철
메리츠증권 영업부금융센터 이사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