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숨은 니즈 파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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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의장이 지난 10일 충남 천안시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열린 ‘2025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교보생명] |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의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영업∙마케팅 혁신을 가장 잘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의장은 지난 10일 충남 천안시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열린 ‘2025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의 숨은 니즈와 페인 포인트(pain point,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올해 가족보장과 건강보장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교보생명 영업현장 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 임직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신 회장은 이날 회의를 마치고 계성원에서 우수 지점장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영업 성과를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신 의장은 영업 최일선에서 고객 가치 혁신의 전도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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