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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 고딘 지음/ 안진환 옮김/ 쌤앤파커스/ 2만3000원 |
세스 고딘의 전략 수업
1990년대 최초의 온라인 마케팅 기업 ‘요요다인’을 설립한 저자는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벗어난, 창의성·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강조해왔다.
책에서는 인공지능(AI)이 등장하고 국제 정세가 급변하는 사업 생태계에서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전략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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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민 지음/ 부크온/ 2만5000원 |
내 주식은 왜 휴지조각이 되었을까?
소중한 내 돈을 어떻게 지키고 불릴지 실전 해법이 담긴 책. 한국거래소에서 주식 시장 운영·관리 업무에 종사한 저자는 주가 급등 종목보다는 어떻게 관리종목, 거래정지, 상장폐지 종목을 먼저 확인하는지 ‘공시’와 ‘재무제표’를 중심으로 짚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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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호·김형수·이정선 지음/ 휴넷/ 2만2000원 |
슈퍼 강소기업
국내 중소기업 772만곳 중 하루 평균 3곳이 문을 닫는다.
이런 혹독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20년 이상 꾸준히 성장한 기업들이 있다.
베테랑 기자 3명이 이들 기업이 어떻게 환율 급등, 원자재 위기, 팬데믹 같은 난관을 극복했는지 정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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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민 지음/ 갈매나무/ 1만9500원 |
지리로 다시 읽는 자본주의 세계사
지리학자의 시선으로 자본주의 역사를 살펴본 책. 자본주의가 어떻게 생겨나 변화했는지, 세계 경제의 중심이 어디로, 왜 이동했는지 알면 상업자본주의에서 산업자본주의로, 수정자본주의에서 신자유주의로 변신을 거듭한 자본주의의 행보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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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에키 신이치 지음/ 김현경 옮김/ 마르코폴로/ 2만원 |
무의 나라, 일본
일본 중세 문학 연구자인 저자가 고대부터 오늘날까지 일본인이 자국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자의식의 변천사를 살펴본다.
일본이 가진 ‘무(武)의 나라’ 이미지는 명나라 정복을 위해 조선을 침략하는 과정에서 미화됐다며 무국론의 허점을 파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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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이 지음/ 풍월당/ 6만5000원 |
음악과 이미지
저자는 악보, 악기 등 음악과 관련된 이미지 433개를 통해 수백여 년 전 이야기를 생생하게 불러낸다.
하프시코드의 덮개, 류트의 공명홀, 바이올린 같은 악기가 소제목을 이루고 바흐, 텔레만, 비버 같은 바로크 시대 음악가들이 각 장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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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운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93호 (2025.01.15~2025.01.21일자)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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