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처리위탁 전문 기업 유베이스그룹이 어제(12일) 기술 운영 통합 설루션 'U-큐레이터'를 통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서비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유베이스의 인공지능 컨택센터는 고객센터의 AI화를 통해 신속한 고객 응대와 업무를 돕는 설루션입니다.
U-큐레이터는 설루션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컨택센터 운영과 IT 기술을 별개로 적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분명한 책임 소재, 시스템 호환 오류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유베이스는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권상철 / 유베이스그룹 대표
- "(유베이스그룹은) 한국의 BPO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유베이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BPO라는 개념을 넘어 고객사의 현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최적화된 (설루션을…)."

▶ 인터뷰 : 채준원 / 유베이스 부사장
- "6단계로 구분해서 이 단계별로의 설루션, 단계별로의 운영 노하우들을 녹여서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만든 것이 저희 AICC, U-큐레이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김수형 기자 / kim.soohyung@mb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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