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가상 서버) 장애로 빚어진 항공권 발급 시스템 오류가 20일 복구돼 한때 혼잡했던 제주국제공항이 정상을 되찾았습니다.

제주공항과 항공사 등에 따르면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등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이 복구돼 20일 오전부터 정상적으로 탑승 수속이 진행됐습니다.

승객들은 대부분 온라인이나 키오스크 등을 이용, 항공권을 발급받으면서 항공사 발권카운터가 오히려 한산하기까지 하는 등 원활히 탑승 수속이 이뤄졌습니다.

항공편들도 다소 지연 편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정상 운항했습니다.

제주항공·이스타항공 등은 MS 클라우드 장애로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 전날 오후 수기로 항공권이 발급됐습니다.

이에 따라 전날 오후 한때 제주공항 출발 층의 발권카운터에는 발권을 기다리는 승객들로 크게 붐볐습니다.

발권에 장시간이 소요돼 항공편들도 순차적으로 지연 운항했습니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은 제주공항에서 항공편이 평시 운항하지 않는 이날 새벽 시간대에도 총 7편(출발 기준)을 운항, 승객들을 실어 날랐습니다.

[ 길금희 기자 / golde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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