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 중 하나인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이하 다우지수)가 16일(현지시간) 사상 처음으로 장중 4만 선을 넘었습니다. 뉴욕증시는 지난 14일 발표된 4월 소비자물가 지표 둔화 이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머지않은 시기에 금리인하를 개시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면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다만 장 막판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인플레 둔화에 대한 확신을 위해서는 추가 데이터가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증시 오늘 1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5분<정철진의 작전>에서는 투자전략에 대한 새로운 뷰를 제시합니다. 이어서<일방장전>코너에서는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 오늘장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각 출연자들이 관심 있게 보는 종목을 분석합니다.
8시 40분<김동섭의 시선>에서는 선물 시장 개장을 통해 오늘 증시 흐름에 대한 힌트를 얻습니다. 9시 30분<이슈진단>에서는 환율 하락과 미 증시 상승, 다음주 엔비디아 실적까지 굵직한 이슈들을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증시 오늘 1부>는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