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노재팬'은 옛말이 됐습니다.
일본 차의 국내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건데요.
일본 완성차 업체들은 기술력을 강조하며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진현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올해 1분기 수입차 판매량 중 일본 업체들의 판매 대수는 6천25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2.8% 증가한 수치입니다.
수입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1%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가량 올랐습니다.
일본차의 약진의 중심에는
하이브리드차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국내
하이브리드차 판매 순위 10위에는 일본차 두 대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가솔린차와 전기차, 디젤차 판매 순위에 일본차가 한 대도 없는 것과 대비됩니다.
이에 일본 업체들은 국내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요타는
하이브리드차를 주축으로 파
워트레인 다양화에 나서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내세웠습니다.
하이브리드차 선택지를 늘리고 장기적으로 전기모드의 최대주행거리를 확대한다는 설명입니다.
이에 걸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토요타는 최근 경기도 용인에 아카데미 교육장도 새로 마련했습니다.
▶ 인터뷰 : 김형준 / 한국토요타 이사
- "토요타는 오랜기간
하이브리드에서 축적된 전동화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국의 에너지 사정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혼다코리아는 최근
하이브리드 기술 세미나를 열고 독자적인 기술에 대한 설명에 나섰습니다.
혼다의
하이브리드차는 엔진 구동 방식을 자동 전환해 고연비와 고품질의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입니다.
▶ 인터뷰 : 신범준 / 혼다코리아 홍보팀장
- "혼다의 독보적인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어코드, CR-V에 집중해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기차 둔화와
하이브리드차 각광 현상이 이어지면서 기술을 내세운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파고 들고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진현진입니다.[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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