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X 히조 작가'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청정 활동 일환으로 '히조' 작가와 함께 한정판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어로 '초록빛'이라는 의미의 히조(HEEZO)라는 활동명에서 알 수 있듯, 작가는 청정 자연 배경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며 친환경 에세이도 집필했습니다.

테라는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초록병을 적용했으며, 출시 후 지속적으로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친환경 프로젝트를 펼쳐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2년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테라 X 히조' 한정판을 통해 두 번째 'SAVE the Green' 슬로건 제품을 선보입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숲 조성사업에 기부해 ESG 가치를 실천,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디자인은 테라의 녹색 패키지와 친환경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테라 역삼각형 로고를 중심으로 초록 계절이 어우러져 있는 청정한 자연을 표현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365ml, 453ml 캔 2종으로 오는 22일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원샷잔, 틴케이스 굿즈 2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대형마트 주요 지점에서 희조 작가의 유명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매대와 디지털 매대를 별도 운영해 문화 예술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청정 브랜드 핵심 가치를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 가치가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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