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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오승원 IHG호텔앤리조트 한국 대표, 패트릭 핀 아시아 개발 부문 부사장, 김기선 그래비티자산운용 CIO, 문일 호텔HDC 상무, 공상욱 사업개발팀장 |
글로벌 호텔 체인 IHG 호텔앤리조트(이하 IHG)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호텔 브랜드를 명동에 선보인다. IHG는 그래비티자산운용의 호텔 운영사인 서울사우스게이트, 호텔
HDC와 손잡고 ‘보코 서울 명동’을 추진한다.
보코는 IHG의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다. 보코 서울 명동은 2022년 오픈한 보코 서울 강남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코 호텔이다.
보코 서울 명동은 576개 객실을 새롭게 단장한 후 연내 고객맞이에 나선다.
보코 브랜드는 세 가지 키워드인 ▲’컴온인(come on in)’ ▲미 타임(me time) ▲보코 라이프(voco life)를 바탕으로 세심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
보코 서울 명동은 서울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지역 중 한 곳인 명동 중심부에 위치한다.
도심 비즈니스 지역을 비롯해 덕수궁, 시청, 명동 쇼핑 거리, 남대문 시장 등 유명 관광명소와도 가깝다.
보코 서울 명동은 인천국제공항에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외국인 방문객에게도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보코 서울 명동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140㎡ 이상의 다목적 회의 공간,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비즈니스 센터, 투숙객 전용 라운지 등의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오승원 IHG 호텔앤리조트 한국 대표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HG 브랜드인 보코의 성장세에 큰 역할을 할 보코 서울 명동의 추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IHG가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2022년 처음 선보인 보코 서울 강남의 성공을 기반으로 보코 브랜드가 더욱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호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국내외 여행객에게 보코의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고 킴튼·호텔 인디고 등 더 많은 IHG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일 호텔
HDC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은 호텔
HDC가 비즈니스 확장하는 데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코는 2018년 론칭 이후 전 세계에 62개 호텔을 운영하며 74개 호텔 개관을 앞두고 있다.
보코 오사카 센트럴(voco Osaka Central), 보코 마 벨 다낭(voco Ma Belle Danang), 보코 슝안(voco Xiong’An), 보코 파리 포르트 드 클리시(voco Paris Porte De Clichy) 등 전 세계 도시에서 다양한 호텔을 선보이고 있다.
보코 서울 명동의 추진으로 2028년까지 주요 도시·관광지에 약 200개 호텔을 열겠다는 보코 브랜드의 계획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IHG는 국내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리조트, 홀리데이인 호텔&리조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보코 호텔 등 4개 브랜드에서 총 9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며 현재 3개 호텔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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