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천283억원, 영업손실은 56억원이라고 3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8.1% 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손실은 3분기 연속 지속됐으나, 전 분기대비 적자 폭이 크게 줄었습니다.
컴투스의 매출 증가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 덕입니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컴투스는 "반기 누적 매출 역시 가장 높은 4천210억원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은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로 별도 기준 60억원을 기록했으나, 기존 흥행작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게임 및 신규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자회사 실적 등이 반영되며 연결 기준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다만 지난 1분기 대비 적자폭은 62% 이상 감소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컴투스는 주력인 게임 사업의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제반 비용의 안정화를 통한 실적 개선에 나설 계획입니다.
글로벌 장기 흥행을 이어오고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게임의 탄탄한 기반 위에 최근 출시한 신작 라인업의 가세로 게임 부문의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7월 출시한 MLB9이닝스 라이벌은 일본에서의 성과를 필두로 한국, 미국, 대만 등 주요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제노니아,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의 신작 역시 게임성에 대한 호평을 받으며 장르 다변화, 유저층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일 커뮤니티 공간 SPAXE(스페이스)를 시작하며 첫 발을 내디딘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역시 컨벤션 센터와 주요 파트너사 서비스 등으로 확장하며
컴투스가 지향하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작 전반을 아우르는 탄탄한 밸류체인을 갖춘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영화 및 드라마를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K팝 공연 및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합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 사업 중심의
컴투스 별도 매출이 올 상반기 전년보다 26%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의 게임 사업 정체기를 뚫고 보여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향후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게임과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외형 성장을 통한 기업 규모 확대를 이룬 만큼, 앞으로 제반 비용의 안정화 등으로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여 장기 지속 성장성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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