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장마와 폭염에 편안한 복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져 젊은 층을 중심으로 '반바지 출근룩'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무신사는 지난 6~7월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반바지' 키워드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가량 증가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또한 '반바지'는 쪼리와 반소매 티셔츠의 뒤를 이어 남성 고객이 세 번째로 많이 찾은 검색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최근 세기말 패션이 유행하면서 '데님 버뮤다 팬츠'의 검색량 역시 120% 이상 증가했습니다.
무신사는 남성 반바지 수요 증가에 발맞춰 출근 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멀한 디자인의 반바지 셋업 상품도 출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본격적인 폭염이 찾아온 가운데 실용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남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반바지 출근룩'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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