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지난 달 24일 유명 글로벌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과 제휴하고 명품 강화에 나섰습니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들여온 해외 명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입니다.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 전문관을 열고 캐치패션의 80만여 개 명품을 선보이며, 오는 7일까지 진행하는 '온앤더럭셔리 위크'에서 캐치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명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1990년대 말~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담은 Y2K, 레트로 등의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직구 패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도 Y2K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1월-6월) 해외직구 패션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Y2K 트렌드의 수요를 고려해 ‘캐치패션’과 관련 인기상품·신상품을 선보입니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공식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캐치패션 론칭 후 약 일주일 간(7/24~28) 판매 추이를 살펴보면 Y2K 스타일을 대표하는 초미니백 트렌드에 따라 '낫띵리튼 토트백', '마지셔우드 핸드백'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발레복을 평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 트렌드에 맞춰 '미우미우 슬링백 발레리나 슈즈' 등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캐치패션’과 함께 명품 브랜드의 폭과 개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전통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면 앞으로 자크뮈스, 가니, 디젤, 메종키츠네, 휴먼메이드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인기 브랜드와 수천만원대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까지 80만여 개 상품을 판매합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의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명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오는 7일까지 명품 할인 행사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합니다.

배은정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Y2K, 레트로 등의 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캐치패션’과 제휴를 맺었다"며 “온앤더럭셔리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개인 취향이 다양화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캐치패션’과 손잡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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