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이 디지털 비즈니스 확대 등에 중점을 두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우선 효율성을 높이고자 기존 경영관리실 명칭을 변화혁신지원실로 변경하고 변화혁신PMO파트와 경영관리파트를 신설했습니다.
변화혁신PMO파트는 조직에 대한 변화혁신과 사업구조 개선을 위한 실행과제를 추진합니다.
또한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는 DT전략부를 신설하고 미래 성장동력인 토큰증권(STO), 마이데이터, 디지털 플랫폼 등을 전담하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금융상품과 자산관리(WM) 분야를 개편했습니다.
기존 고객자산운용본부를 폐지하고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총괄하는 IPS본부를 신설해 종합적으로 금융상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일원화했습니다.
이를 위해 IPS본부 산하에 상품설계, 내부통제 및 리스크 관리, 영업지원을 전담하는 상품개발부를 새로 뒀습니다.
또한 금융상품감리파트를 소비자보호부(CCO)에서 준법감시본부로 이동했습니다.
WM영업조직은 기존 총 5권역 체제를 본부장 중심으로 제1지역본부, 제2지역본부로 이원화했습니다.
비대면영업을 활성화하고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디지털마케팅 파트도 신설했습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혁신 가속화로 변화가 필요한 만큼 조직개편을 통해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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