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글로벌 경기 불황에도 1분기 호실적을 거둬들였습니다.

LG전자는 1분기 매출액 20조4천159억원, 영업이익 1조4천974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습니다.

역대 1분기 실적 가운데 매출액은 두 번째, 영업이익은 세 번째로 높은 수치입니다.

LG전자는 "사업 구조 및 오퍼레이션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워룸(War Room) 태스크 등의 전사적 노력이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H&A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8조217억원, 영업이익 1조18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1분기 최대치입니다.

매출액은 직전 분기 대비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단일 사업본부 기준 사상 처음으로 분기 1조원을 넘겼습니다.

특히 유럽 등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강화되는 에너지 규제에 대응하는 히트펌프, ESS 등 고효율·친환경 제품의 매출이 대폭 늘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입니다.

기존 프리미엄 가전의 경쟁우위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볼륨존에 해당하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 또한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습니다.

LG전자는 2분기 에어컨 등이 본격 성수기에 접어드는 가운데, 고효율·친환경을 앞세운 에어솔루션 사업 성장에 본격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HE사업본부의 경우 1분기 매출액 3조3천596억원, 영업이익 2천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유럽의 지정학적 이슈 장기화에 수요 둔화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었습니다.

2분기 LG전자는 TV 사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고 있는 웹OS 플랫폼 사업의 성장 모멘텀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V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2조3천865억원, 영업이익 54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1분기 실적 가운데 최대치를 달성했습니다.

매출액은 지난해 말 80조원에 달하는 수주잔고가순차적으로 판매물량 확대로 이어지는 데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대폭 늘었습니다.

B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1조4796억원, 영업이익 657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IT 제품 수요 감소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다소 줄었지만 직전 분기 대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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