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100만 크리에이터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D2C·유튜브 연계"

카페24가 오늘(20일) 양재 엘타워에서 유튜브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유튜브와 함께 지난 5일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의 구체적인 활용법이 소개됐습니다.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D2C(소비자 직거래)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에 상품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는 카페24 플랫폼의 서비스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영상으로 축사를 전한 락스 푸자리 유튜브 쇼핑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카페24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인기 유튜브 채널과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김보배 에크멀 대표 ▲이세영 핵이득마켓 대표 ▲곽경민 유니팝콘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유튜브 영상 콘텐츠와 전자 상거래 사업을 성공적으로 연계한 경험을 공개했습니다.

이들은 이번에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들이 사업을 시작하거나 매출을 확대하는 것이 더 쉬워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누구나 새로운 부가가치를 쉽고 편리하게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관점에서 카페24와 유튜브의 만남은 필연적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