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 ESG금융경제전문가 전문인력 시험제도 신규도입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이하 IMI)과 공동주관하는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지난 1일부터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은 ESG지식과 경영·금융을 융합한 자격제도로,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금융자격증입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취득하면, 사회·경제적 생태계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경제 분야의 ESG경영과 사업화를 위한 전문지식을 갖췄다고 판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ESG경영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컨설팅 직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검정수수료 결제 후 사전의무동영상 시청이 필수입니다. 이후 필기시험은 온라인 IBT 방식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됩니다. 또한 시험은 결제일 기준 60일 이내에 상시시험으로 진행되고 합격과 동시에 한증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업의 ESG경영에 관심있는 실무자, ESG관련 부서 임원 및 팀장, 대기업·공기업·금융기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금융경제 분야의 ESG지식을 쌓고 싶은 누구나 취득할 수 있습니다.

양 기관은 상호발전을 위해 다양한 금융 콘텐츠 및 자격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할 것을 합의했습니다. 특히 지난 1일 시작된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시험의 콘텐츠 과정 및 운영을 공동 주관하기로 했으며, 이밖에 한증원이 운영하는 각종 자격 및 금융 콘츠 사업, IMI이 운영 중인 각종 경영교육 및 취·창업 사업을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증권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및 전경련 국제경영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