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먹통 사태' 보상안을 검토 중인 카카오가 10만5천여 건의 피해 사례를 접수했으며, 이 중 무료 서비스 관련 금전적 피해를 호소한 사례는 약 15%로 집계됐습니다.

카카오는 어제 개최한 두 번째 '1015 피해지원 협의체' 회의에서 10월 19일∼지난달 6일 접수한 10만 5천116건의 피해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해 공유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이 중 카카오 관련 사례는 83%인 8만 7천198건이었습니다.

피해 신고 주체는 일반 이용자가 89.6%로 가장 많았고 소상공인 10.2%, 중대형 기업 0.2%였습니다.

전체 사례 중 유료 서비스에 대한 피해 접수 건수는 1만4천918건(17.1%), 무료 서비스 중 금전적 피해를 언급한 내용은 약 1만3천198건(15.1%)이었습니다.

이밖에 67.8%는 금전적 피해와 관련 없는 문의, 의견, 항의, 격려 등으로 파악됐습니다.

카카오는 이 가운데 유료 서비스 관련 피해에 대해서는 이미 보상을 마쳤다고 설명했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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