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이하 KIPCC)는 제 2 도약을 위해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을 역임한 최종협 씨를 2 대 회장으로 추대했습니다.

협회는 주요 구성멤버를 재구성해 제 2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KIPCC는 2014년 지식재산 기반 상업화에 목적을 두고 국내 우수한 발명, 특허, 지식자산,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선별해 체계적 지원과 사업개발 지원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협회입니다.

KIPCC 는 우수한 지식재산을 보유한 벤처.중소.중견기업이 지식재산 중심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글로벌시장에 진출 가능하도록 각 산업내 대기업, 전문기관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한 고경력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IP 전문위원회를 재구성하여 지적재산권 소송, 라이센싱, 활용등의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IP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IP 전문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또 해외 시장에서의 다양한 IP 관련 문제해결을 위해 글로벌 IP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력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갈 예정입니다.

협회는 벤처.중소.중견기업의 사업강화, 성장, 확대등 전반적인 지원을 위해 기술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기술위원은 법률, 국제회계, 투자금융, 경영전략, IT 전략,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해외진출 및 파트너쉽 등 실제 기업 성장 및 확대에 필요한 주요 분야를 포함하여 구성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우선 경제파급력이 큰 여행,관광산업에 주목하여 트래블테크위원회를 출범 시켰으며, 관련 기간과 협력을 통해 선별된 국내 트래블테크 벤처.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투자유치, 사업개발, 현지 파트너쉽 구축등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