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인스타페이가 대학생들과 손잡고 한글날 맞이 '온구서점' 4행시 백일장을 개최합니다.

이번 백일장은 참가만 해도 인스타카드 멤버십 가입비를 20% 할인해 주고, 르하임스터디카페 무료이용권을 증정합니다.

각 대학 온구서점 마다 당선작을 선정하고 순우리말 4행시 특별상과 대상을 선정해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버즈2를 제공합니다.

인스타페이는 지난 5년간 웹3.0 탈중앙화된 커머스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100여개 대학에 개설된 온라인 구내서점, 일명 '온구서점'을 기반으로 정착시켜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공책 할인 구매 서비스를 넘어 인스타카드 멤버십과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인스타코인(Instacoin)으로 커뮤니티 생태계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한글을, 우리말을 담은 그릇인 문자를 영상과 웹툰으로 진화시키고자 한다"면서 "세종과 젊은 집현전 학자들의 어여쁜 의지를 보존하고 확산하고자 하고, 그것이 4행시 백일장과 온구서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글날 맞이 ‘온/구/서/점 4행시 백일장’은 오는 9일까지 온구서점에서 진행됩니다. 대학생들은 각 학교마다 개설된 온구서점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개설되지 않은 대학은 별도로 개설 신청을 하면 됩니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지난 달 24일 서울 마포 경의선 책거리에서 오는 11월 27일까지 열리는 서울북앤콘텐츠전시회(SBCF)에 참가해 웹3.0과 블록체인 탈중앙화된 커머스, 크라우드펀딩을 적용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손세준 기자 / mkssejun@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