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이 최근 발생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와 관련해 입점 협력 업체 등에 대한 보상 방안을 마련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먼저 대전점 화재로 영업이 중단된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관리 매니저와 판매사원 등 약 1천명에게 긴급 생활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간관리 매니저에게는 350만 원, 일반판매사원에는 250만 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대전점과 거래해오던 협력업체 300여곳에는 9월 결제 대금 약 250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 시설·미화·보안 등 도급업체에는 급여 지급 등에 문제가 없도록 대전점 영업이 정상화되는 시점까지 도급비 전액을 지급하고, 도급업체 소속 직원들을 위한 추가 지원책도 검토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대전점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며, 추후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다시 한번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께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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