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안양산업진흥원, 산학협력 기반 조성 및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안양대학교는 안양산업진흥원과 산학협력 기반 조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양시 안양산업진흥원에서 지난 24일 열린 업무협약식은 안양대학교와 안양산업진흥원이 제조 및 콘텐츠 등 안양시 주력산업의 기반 조성과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지역) 산학협력 기반 조성 및 산학협력 역량 강화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협력 및 기술이전 활성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현장실습 및 취‧창업 등) 협력 △산학공동연구 및 사업화 지원 등의 상호협력과 관련성과 확산 △(지역) 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용장비센터 및 기업협업센터 운영 협력 등입니다.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안양산업진흥원 김흥규 원장을 비롯해 안양대 김성호 대외협력부총장과 이승훈 산학협력단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박노준 총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폭넓은 상호협력과 지원의 첫발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안양시 강소기업 및 특화산업 분야의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안양대를 기업 맞춤형 사업 협력 및 기술이전, 우수인력 양성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고 강조했습니다.

김흥규 원장도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경제 현안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 도출과 대학이 요구하는 인력의 원활한 연결, 기술적 교류, 공용장비 활용 및 창업 지원 등 산·학·관 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