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골드 이문찬대표 10/23(토) 오후 2시~5시 온라인 강연회 진행
3분기 실적 시즌 어닝 서프라이즈 발표 기업 주목 [참여하기]

본격적인 3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기업의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주요 테크 기업들의 어닝 서프라이즈로 인해 뉴욕 증시는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 반면 국내 증시는 3분기 이익 전망치가 한달새 34% 낮아 지면서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진행 되고 있다.
실적 시즌 최대 관심사였던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은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에도 불구하고 74조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15.8조원을 기록하며 역대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주가는 지난주 6만전자가 되며 어닝 서프라이즈보단 내년 실적 전망치에 대한 불확실성에 주목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최근 원자재 폭등에 기인한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감이 높아지면서 4분기와 내년 1분기의 기업들의 이익률이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3분기 실적 이슈보단 4분기와 내년 실적에 대해 관심이 이동하는 모습이다. 이와 관련해 MBN골드는 최근 3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투자 전략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고자 10월 23일(토) 2시~5시 이문찬대표의 무료 온라인 강연회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를 마련하였다.

■ 본격적 3분기 실직 시즌 어닝 서프라이즈 기업은? [무료강연회 참여]

10월23일 (토) MBN골드에서 진행 되는 무료 온라인 강연회와 관련해 이문찬대표는 “최근 미국 증시는 기업들의 3분기 견조한 실적에 주목는 분위기로 흘러 갔으며 특히 테슬라의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이 호재로 작용하며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며 나스닥은 0.62% 오른 1만5215.70으로 거래를 마쳤다”며 “국내 증시는 3분기 실적 시즌이 진행 되는 가운데 최근 급반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조정 받고 있기 때문에 저평가 된 어닝 서프라이즈 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는 2021년 10월 23일(토) 2시~5시에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 된다고 하니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

■ MBN골드 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 안내
일시 : 10월23일(토) MBN골드 사이트 (오후 2시 ~ 5시)
강연자 : 이문찬대표 [어닝 서프라이즈 기업은?]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종목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다날, 엔피, 알체라
위메이드, NAVER, 카카오, 두산중공업, 대한항공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