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PIECE)’운영 스타트업인 바이셀스탠다드가 지난 4월 조기 완판을 기록했던 ‘피스 롤렉스(ROLEX) 집합 1호’를 성공적으로 매각하며 평균 수익률 32%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피스’의 조각투자는 명품 등 현물자산의 소유권을 조각처럼 나눠 공동구매한 후, 조각소유 비율에 따라 시세차익을 거둘 수 있도록 설계한 ‘리셀테크’ 기반의 새로운 투자 방식입니다.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는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MZ세대는 물론 안정적 수익을 기대하는 40~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조각 소유자가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높은 수익을 거두게 됐다"면서 "가치 있는 현물을 소유하는 만족감과 의미 있는 수익을 함께 추구할 수 있다는 새로운 투자성공 방정식이 검증됐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국내 최초로 아트 작품과 명품을 조합한 피스 5호의 포트폴리오를 다음 달 초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2019년 설립된 바이셀스탠다드는 ‘세상에 없던 거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저금리 장기화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2030 세대를 겨냥한 소액으로 누구나 투자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소액투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팁스(TIPS)운영사인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 부터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