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를 대신 구매해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10대들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오늘(24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여주경찰서는 폭행 등 혐의로 A(10대)군 등 2명을 구속해 전날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경찰은 같은 혐의로 범행 당시 A군 등과 함께 있던 10대 3명도 불구속 송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군 등 5명은 지난달 25일 오후 11시 30분께 여주시 홍문동의 한 노상에서 60대여성 B씨의 머리와 어깨 등을 들고 있던 꽃으로 여러 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폭행 과정은 A군 일행 중 1명이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범행 장면이 담긴 영상을 보면 한 남학생이 B씨에게 접근해 "담배 사줄 거야, 안 사줄 거야"라고 말합니다.

B씨가 주저하자 그는 B씨의 머리와 어깨 등을 꽃으로 툭툭 치고 때리며 조롱합니다.

이를 지켜보던 일행은 폭행을 말리지 않은 채 구경하고 웃는 모습입니다.

또 A군 등은 B씨의 손수레를 걷어차며 위협을 가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영상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퍼지며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오후 10시 55분께 '학생들이 여럿이 모여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노상에 모여 있던 A군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범행 사실을 인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조사 과정에서 A군 등이 지난달 초부터 B씨를 수 차례 괴롭혀 온 점 등이 드러나 송치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60대 노인에게 담배셔틀 요구한 10대, 강력 처벌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청원은 24일 오전 10시 55분 기준 12만 8천여 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