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골드 박근호대표 9/18(토) 오후 2시~5시 온라인 강연회 진행
중국 헝다그룹 파산 위기! 다음주 증시 전략 [참여하기]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증시는 중국 최대 부동산 기업인 헝다그룹이 파산 위기설이 나도는 와중에도 코스피 지수는 개인들의 2.2천억 순매수세이 힘업어 0.33% 상승세를 보였다.
중국 헝다그룹의 부채가 천문학적인 350조원에 달하면서 9월 만기 이자를 갚지 못하게 되어 파산으로 진행 될 경우 글로벌 증시에 어떤 영향으로 이어질지에 대해 투자자들은 주목하고 있다.
그리고 추석 연휴 기간인 21일~22일에는 미국 연준의 FOMC 정례회의가 예정 되어 있어 과연 연준이 테이퍼링에 대한 의견을 내놓을지에 대해서도 투자자들의 관심사이다.
물가 상승률과 더불어 인플레이션을 더 이상 방관하기 힘든 상황에서 연준은 테이퍼링 카드를 꺼내 들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월가에서는 이번 FOMC 정례회의에서 테이퍼링에 대한 힌트를 내놓을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이에 MBN골드는 중국 헝다그룹 파산 위기와 미국 연준 FOMC에서 테이퍼링 언급 가능성에 대해 추석 이후 증시 투자전략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고자 9월 18일(토) 2시~5시 박근호대표의 무료 온라인 강연회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를 마련하였다.

■ 헝다그룹 파산 위기와 연준 테이퍼링 언급 가능성 [무료강연회 참여]

9월18일 (토) MBN골드에서 진행 되는 무료 온라인 강연회와 관련해 박근호대표는 “최근 미국 증시는 8월 소매판매가 시장 예측치 (-0.7%)를 크게 상회한 전달 대비 0.7% 증가했으나 다음날 쿼드러플 워칭데이 (주식옵션, 지수옵션, 주식선물, 지수선물의 동시 만기일)를 앞두고 증시 관망세가 나타났다”며 “국내 증시는 개별 종목 이슈 별로 시장이 움직여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카카오는 정부 규제로 인한 지속적 조정 흐름세를 보이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헝다그룹 파산 위기와 연준 FOMC 정례회의가 예정 된 만큼 추석 이후 증시 전략을 새롭게 세워 야 할 시점이다”고 말했다.
MBN골드 박근호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는 2021년 9월 18일(토) 2시~5시에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 된다고 하니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

■ MBN골드 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 안내
일시 : 9월18일(토) MBN골드 사이트 (오후 2시 ~ 5시)
강연자 : 박근호대표 [추석 이후 증시 전략은?]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종목
현대중공업, 삼성전자, 카카오, SK하이닉스, 원바이오젠
클라우드에어, 코오롱플라스틱, 이수화학, 위메이드, 동진쎄미켐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