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EO]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


Q. 플래티어는 어떤 회사인가?

A. 디지털 인프라 기술인 DevOps/협업 플랫폼 개발
A. 디지털 비즈니스 기술인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A. 고객사의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턴키 솔루션 제공


Q. 이커머스 플랫폼과 데브옵스(DevOps) 플랫폼이란?

A.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 제공
A. 데브옵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 과정을 자동화
A. 클라우드 기반 확대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확산
A. 고객사의 IT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플랫폼 구축


Q. '그루비'와 ‘엑스투비(X2BEE)’ 솔루션이란?

A. 그루비: 온라인 쇼핑몰의 자율 주행 시스템
A. 인공지능이 고객의 행동 분석, 맞춤형 타겟 마케팅 구현
A. 첨단 AI를 통한 50억건 이상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
A. 매출 상승 및 고객 이탈방지 등 KPI 개선
A. 엑스투비: 이커머스 구축을 지원하는 솔루션


Q. 주요 고객사 현황은?

A.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유통 대기업군
A. 최근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제조사들도 고객군으로 편입
A.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대형 IT 제조사
A. 정부·금융권·인터넷/게임사까지 다양한 도메인 고객 확보


Q. 8월 12일에 상장, 향후 자금 활용 계획은?

A. AI와 빅데이터 관련 기술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
A. 엑스투비 역량 확대 및 해외 진출 준비 집중 투자
A. 데브옵스 솔루션 관련 스타트업 투자


Q. 플래티어의 성장 요인과 앞으로의 목표는?

A.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20년 이상 치열한 경쟁 지속
A. 17년 이상 기술을 축적, 국제적인 경쟁력 확보
A. 최첨단 MSA, SaaS 등의 내재화로 솔루션 경쟁력↑
A.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회사로 발돋움 목표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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