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파크·바다 조망 루프탑…초대형 주차장 조성
남녀노소 이용 가능한 맞춤형 MD 구성 선보여


'이비자 가든' 투시도 (사진=도원레이크 제공)
[시흥=매일경제TV] 최근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 MTV에 복합 상업시설이 공급됩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 시흥시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이비자 가든’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스페인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상업시설로 구현됩니다.

이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시화 MTV는 시흥시 정왕동 일원 대지면적 32만 여㎡ 부지에 산업·관광·레저·문화·주거 등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입니다.

최근 아시아 최대 규모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재개장한 데 이어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대규모 관광자원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개발이 완료되면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지와 연계를 통해 국내를 대표할 관광특구로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됩니다.

이비자 가든은 시화 MTV 내 허브 입지가 장점으로 국내 서핑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일 최대 이용객이 3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서핑객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습니다.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가능하고, 차량·유동인구 통행량이 많은 메인도로에 위치해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배후수요도 풍부합니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배곧 신도시, 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됩니다. 이밖에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인근 상권과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광역수요도 주목할 만합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수도권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고, 고속도로 등을 통한 이동도 수월합니다.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어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입니다. 오이도-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2025년 준공되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내년 착공됩니다.

이비자 가든은 수요자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MD 구성도 선보입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식음료 업종 유치를 추진중입니다. 이밖에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옥상 루프탑 공간에는 라운지바를 추진 중으로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고려해, 895대 규모 초대형 주차장을 조성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부동산 규제에 따른 반사이익도 기대됩니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업시설로 구성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비자 가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며 “시화 MTV 내 핵심 앵커시설이 인접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이색적인 상환경 설계와 옥상 루프탑 공간, 맞춤형 MD 구성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보관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2720, 퍼스트프라자 106~109호에 마련됩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