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했습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지역 마트를 IT로 통합하는 토마토 솔루션이 수집한 전국 지역마트 POS 및 온라인 데이터 기반의 유통 빅데이터 분석 모델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기존 물류센터 대신 전국 지역마트를 활용한 빠르고 경제적인 신선식품 배송모델과 비표준화된 전국 지역마트를 IT로 통합하는 토마토 솔루션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 인터뷰 : 김현용 / 리테일앤인사이트 전략기획팀장
- "지금까지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유통 데이터들이 수집되고 분석돼 왔던 부분에서 이제 대기업을 포함하고 전국의 지역 마트를 포함한 진정한 유통 데이터를 빅데이터화 할 수 있다는 데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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