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본사 집무실이 아닌 점포 현장으로 출근해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이제훈 신임 사장이 오늘(10일)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임 사장은 통상 취임 첫날 진행하는 '취임식' 행사를 하루 뒤로 미루고 '대형마트를 더한 창고형 할인점' 모델인 홈플러스 스페셜 서울 1호점이자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하게 여성 점장이 근무 중인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했습니다.

홈플러스에서 신임 CEO가 취임 첫 날 자신의 집무실보다도 현장을 먼저 찾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신임 사장은 사전 통보 없이 이른바 '깜짝 방문' 형태로 목동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이 사장은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과 환담을 나누고 점포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습니다.

또 전체 인력 중 7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된 대형마트 업계의 특성을 감안한 여성 리더의 역할과 고충 등 30여 년간의 유통업 경험과 10여 년의 CEO 경험을 통한 조직운영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사장은 "과거 대한민국 유통업계를 선도해온 홈플러스 성공 신화의 주인공은 '직원'이었다"며 "여러분의 경험과 고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들을 경청하고 모으는 일을 앞장서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신임 사장의 취임식은 취임 다음날인 오는 11일 간소한 방식인 '언택트'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