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과 정부 18일 한국판 ‘반도체지원특별법’ 제정 추진
세계 1위 반도체 공급 밸류 체인 지키기 위해 특별법으로 지원 [수혜주 확인]

국가 간 반도체 경쟁이 ‘세계 대전’을 방불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촉발 된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 시대로의 전화으로 IT 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반도체 칩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도체 칩을 주도 생산하는 국가가 세계 패권을 차지 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유럽과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강대국들은 반도체 생산을 자국에서 만들기 위해 막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반도체 세계 대전 수준의 경쟁이 심화되자 정부와 여당은 18일 한국판 ‘반도체지원특별법’을 제정을 추진 현재 반도체 강국으로서의 지위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칩스 포 아메리카’를 외치는 미국과 ‘반도체 굴기’를 주장하는 중국의 지원과 닮아 있다.
특히 미국의 반도체 치원인 ‘칩스 포 아메리카’ 정책에는 미국 내 반도체 공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100억달러의 연방 보조금과 최대 40% 세액공제 지원책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벤치마킹하여 정부도 여당과 함께 ‘반도체지원특별법’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인 것이다. 그렇다면 국내 투자자 입장에서 반도체지원특별법 관련 어떤 수혜 기업을 주목해야 할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한규수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규수대표는 “미 증시는 미국 10년물 금리가 3bp 상승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하며 기술주 중심 매물 출회가 나오면서 나스닥은 -0.98% 하락 마감했다”며 “이번주엔 넷플릭스와 다음주 애플, 아마존의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실적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규수대표는 “국내 증시는 일본 오사카부가 일본 정부를 상대로 긴급사태 선언 발령을 요청하면서 일본 증시의 하락 영향이 있었으나 코스피 지수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5천억과 6백억 순매수세를 보이며 0.4%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실적 시즌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세계 반도체 패권 전쟁에서 공급 분야 선도 국가를 지속하기 위해 반도체지원특별법을 추진 하기로 했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규수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 1분기 실적시즌 대박 날 유망주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한국파마, 휴메딕스, 천보, 티케이케미칼, 이구산업
흥국화재, SK하이닉스, 실리콘웍스, 코스모신소재, 어보브반도체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