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직포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 '태성(대표 김동언)'이 저차압 기능을 갖춘 KF94용 마스크 필터 생산을 본격화하고 있다.

태성에 따르면 이번 마스크 필터 제품의 경우 분진 포집 효율 97% 이상의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저차압 기능도 적용해 마스크 착용 후에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

태성은 20·25·30·35·40g의 KF94용 필터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필터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MB필터 기계 설비를 완료한 가운데 자체 생산 기술인 '워터하이드로차징' 기술을 접목해 분진 포집 효율 성능을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마스크용 필터 설비를 추가 설치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마무리될 경우 월 140~150톤 대량 생산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태성 측 설명이다.

태성 관계자는 "개발 과정 중 자체적으로 효율 검사기를 보유하여 매 루트마다 테스트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품질을 인정받아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시장 내 수요가 늘고 있어 수출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해파필터(H10~H14)도 생산 가능한 만큼 향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