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뉴욕증시는 '관성의 법칙'의 작용으로 움직이던 방향대로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적 호전에 저금리, 부양책까지 시장 분석은 '이보다 좋을 수 없다'라는 평가다. 하지만, 월요일 우리 증시 개장 전 살펴봐야 할 이슈들이 많다. 우선, 미 재무부 자금세탁 조사 루머에 비트코인이 한 시간만에 14% 폭락했다. 또한 미국이 부스터샷 결정을 내리게 되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백신 수급이 더 어려워질 가능성이 커진다. 목재, 구리, 철강 가격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개장 전 알아둬야할 이슈,<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2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오세훈 시장의 부동산 정책으로 보는 건설주를 분석한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는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