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했고 파월 연준 의장 역시 완화적 통화 정책을 이어가겠다는 의사를 또 한 번 강조 한 가운데 코스피가 상승 탄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면 6거래일 연속 상승 가도를 달려온 코스닥은 쉬어가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피 시장에는 외국인의 수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지급을 하루 앞둔 상황에 위험 선호 둔화 등의 영향으로 원달러 환율이 1,110원 후반선까지 올라왔지만 외국인의 매수세는 3거래일 연속 들어 오고 있습니다.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이 매수 우위를 나타내며 지수 하방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업종별 순환매 양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철강과 건설 은행 등 전통 시클리컬 관련주들이 다시 반등에 나선 상황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는 카카오가 액면가를 500원에서 100원으로 나누는 액면분할에 따른 거래 재개로 강세를 이어가며 코스피 시가총액 5위에 등극했습니다.

또 LG가 인적분할이 예정 되어있는 가운데 주주가치 제고 및 사업부문 개편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민주로 탈바꿈한 카카오의 강세 속에서 플랫폼을 중심으로 주요 이슈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들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며 긍정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노광민 매니저 "코로나 테마주 여전히 주목!."
박수범 매니저 "코스피 3200P 탈환 이제는 3500P를 향해 가자!"
박준남 매니저 "안오른 창투사 종목 집중"
김동호 매니저 "뉴페이스 발굴, 대선정책주 핵심전략"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