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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챗봇 똑똑해진다…인공지능 상담사 도입
기사입력 2021-03-19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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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상담 플랫폼을 구축해 업무 처리 속도를 크게 끌어올린다.

우리은행은 AI 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 '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 상담봇은 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 신고 등 단순 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때는 상담직원에게 연결해준다.

이 상담봇이 단순 상담 업무를 처리하면 고객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상담직원은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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