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웃음지수를 측정한 스마일 기부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책을 선사하는 '다시,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 애플리케이션 '케어'에 접속해 스마일 카메라로 본인의 웃는 모습을 촬영하면 AI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스마일 지수가 측정됩니다.

분석 결과는 한국정보화정보진흥원 'AI Hub' 데이터를 활용해 이루어집니다.

인증 직후 발급되는 기부인증서를 통해 기부 동참 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기부 1만 개가 모이면 약정 기부금이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세우는 데 사용됩니다.

'작은 도서관'은 교보문고의 지원도서·책장과 의자·캠페인 참여자 전원의 명단이 담긴 도서관 명패 등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캠페인은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매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기부 10회 이상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교보생명은 "캠페인의 시작은 미약할 수 있지만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국민들이 웃음을 되찾는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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