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삼각김밥의 품질 향상을 위한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우선 인기 제품인 전주비빔과 참치마요, 참치비빔의 토핑 양을 기존 대비 최대 50% 늘립니다.

또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각 제품명을 '단짠단짠' 전주비빔, '겉바속촉' 참치마요, '입안가득' 참치비빔 등으로 바꿨습니다.

가격은 각 1천 원으로 유지됩니다.

CU는 간편식품 공장의 삼각김밥 제조 설비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은 표준화하고 원가는 낮췄다고 설명했습니다.

CU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동안 모든 삼각김밥을 개편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이날 BGF복지재단을 통해 공동생활가정인 그룹홈의 아동들과 봉사자들에게 개편된 삼각김밥을 무상 지원했습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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