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방탄소년단 1위, 가수 브랜드평판 정상...2위 아이유·3위 임영웅
기사입력 2021-02-27 11:38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27일부터 2021년 2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794,847개보다 16.49%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블랙핑크, 강다니엘, 영탁, 이찬원, NCT, 선미, 아이즈원, 트와이스, 세븐틴, 오마이걸, 김희재, 여자친구, 송가인, 엑소, 이승기, 정동원, 청하, 화사, 태연, 제시, 레드벨벳, 장민호, 펀치, 박진영, 벤, 조이, 나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4,592 미디어지수 3,267,225 소통지수 3,787,145 커뮤니티지수 3,186,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15,4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265,853과 비교하면 23.46% 하락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4,430 미디어지수 1,944,182 소통지수 2,170,486 커뮤니티지수 3,667,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6,2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20,662와 비교하면 68.80%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600 미디어지수 2,938,600 미디어지수 1,264,847 소통지수 2,071,449 커뮤니티지수 2,379,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54,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836,785와 비교하면 20.1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794,847개보다 16.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20% 하락, 브랜드 이슈 11.31% 하락, 브랜드 소통 18.94% 하락, 브랜드 확산 13.0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아이유 브랜드가 새로운 음원을 출시하면서 브랜드평판 순위가 상승해 방탄소년단 브랜드 1위, 아이유 브랜드 2위, 임영웅 브랜드 3위가 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 아이유 브랜드는 커뮤니티 플랫폼, 임영웅 브랜드는 미디어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trdk0114@mk.co.kr
방탄소년단. 사진l스타투데이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