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올해 첫 프로젝트로 사회혁신가들을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1을 시작합니다.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은 사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소셜벤처, 미디어, 비영리단체, 활동가, 연구자 등 다양한 '사회혁신가'를 뽑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펠로우십은 재작년 11월 카카오임팩트 이사회의 발의로 시작돼 지난해 본격적으로 기획을 시작하고 선정 절차를 밟았습니다.

펠로우 선정 과정에는 추천부터 최종 선정까지 외부 전문가가 참여했습니다.

카카오임팩트는 오늘(16일) 홈페이지에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1 펠로우로 선정된 11명의 사회혁신가를 공개했습니다.

펠로우십은 시즌제로 진행하며 카카오임팩트의 핵심사업으로 규모를 키울 예정입니다.

선정된 펠로우 11명에게는 2년간 매달 2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또한 카카오 내외부의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전문가와 혁신가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합니다.

펠로우는 추천 네트워크를 통한 추천제를 기반으로 선발된됩니다.

카카오임팩트 이사회와 각계 리더 30여 명 이상으로 구성된 추천 네트워크를 통해 1차 후보를 추천받으며, 이후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발합니다.

추천 위원이 아니더라도 카카오임팩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본인 추천도 가능합니다.

시즌2는 하반기 선정 예정으로 연간 최대 30명의 사회혁신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