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 서비스를 오는 5일 종료하고 행정서비스 통합 창구인 '정부24'(www.gov.kr)로 일원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는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를 정부24에서 신청·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팝업창의 정부24 회원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절차 없이 정부24 회원가입이 완료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24는 2010년부터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1천100여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2017년 문을 연 정부24에서 기존의 민원24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었지만, 국민적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 병행 운영하다 통합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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