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가 출시한 당을 낮춘 가정간편식 제품 '그리팅 저당식단'이 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3월 론칭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의 '저당식단'이 3개월 간 4만2천개 팔렸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건강식단 정기 구독 서비스인 케어식단 3종 중에서 저당식단이 차지하는 비중도 15%에서 31%로 두배로 늘었습니다.

회사는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대 고객 비중이 31.8%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햤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저당식단은 당뇨환자의 비중이 높은 50대 이상 연령대에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실제로는 30대의 구매가 가장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그리팅 저당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으로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 함량을 줄인 '저당식단'이 체중 관리를 하려고 하는 30대 소비자들의 수요로 연결되고 있다"며 "고객들이 저당식단을 구매하고 남긴 1천여 건의 구매 후기를 분석한 결과, 20% 이상이 비만 또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한 식단 관리용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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