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잇플루언서'에 프리A 투자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오늘(8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잇플루언서'에 프리에이(Pre A) 투자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2월에 설립된 잇플루언서는 업계 최초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합니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캠페인을 제안하고,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플루언서는 이번 투자로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사업자와 파트너쉽을 맺고 인플루언서 소싱 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인플루언서 '풀 커버리지(full-coverage)'를 구축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인플루언서 중심 커머스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잇플루언서만의 자동 중개 시스템과 빅데이터 기반 'Ad-Tech' 기술력의 차별화 등이 투자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최근 중기부 '2020년 모태펀드 1차 출자사업' 창업초기 펀드 운용사로 선정됐습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헬스케어, 푸드테크 등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혁신 스타트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