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
카페24'는 일본 온라인
패션플랫폼 '샵리스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샵리스트는 20~30대 초반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포에버21ㆍ지오다노ㆍ갭ㆍ위고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SPA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일본의 온라인
패션플랫폼입니다.
현재 188만 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앱 다운로드 1천만 건 이상, 연매출 2천140억원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우리나라 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과 일본 패션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
카페24 솔루션과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 ▲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샵리스트 패션브랜드의 글로벌진출 지원 ▲ 샵리스트내 K패션 브랜드 입점 지원 ▲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ㆍ인플루언서 홍보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샵리스트와의 협약으로
카페24의 K패션 고객사들은 일본 패스트패션을 찾는 현지 고객들과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며 "
카페24와 샵리스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인프라, 노하우 등을 활용해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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