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자이는 최근 브랜드가치평가회사 브랜드스탁에서 진행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자이는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국내 부동산 브랜드 3대 어워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자이는 이번 수상 외에도 지난해 부동산114의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2017~2018년) 1위를 차지했으며, 닥터아파트의 '아파트 브랜드 파워' 설문조사에서도 3년 연속(2016~2018년)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GS건설은 꾸준한 주택공급에 따른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주거문화 반영 등을 3관왕의 원동력으로 꼽았습니다.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했던 28개 단지 중에서 청약 통장이 가장 많이 몰렸던 아파트단지 1·2·3위는 디에이치자이개포(3만1천423건)와 고덕자이(1만5천395건), 마포프레스티지자이(1만4천995건)가 차지했습니다.

이같은 자이 브랜드 선호도에 힘입어 GS건설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GS건설은 1등 브랜드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올해도 활발한 주택공급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도 분양 2만8천837가구, 입주 2만2천485가구가 예정돼 있는 등 활발한 주택공급에 나서고 있다"면서 "자이가 주택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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